2015. 1. 3. 15:46
명란젓갈로 명란알탕 만드는 방법

명란탕?명란알탕?
란이 알이라 중복되지만 ㅎㅎ
알탕을 쉽게 끓여보겠습니다.

준비재료
멸치.다시마 육수. 명란.무우.다진마늘.고춧가루

명란젓갈은 젓갈류로 짠맛이 많이 나요. 터지지 않았다면 물에 헹궈서 준비~하세요.
전 터진 명란이라 그냥 써요.

무는 나박하기 썰어주시고
육수물에 무를 넣어 끓입니다.
이때 명란도 같이 넣어주세요.
통으로 넣기보다 칼집을 살짝 내어 터지도록 넣어주세요.
속까지 짠 명란의 소금기가 육수에 우러나오도록 해요.

다진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끓입니다.
익어가면 땡초.파를 넣 고 마무리
무에서 자란 무 새순이 있어 마지막 장식을 해주었어요.












육수덕에 시원한 명란젓 알탕이
완성 되었어요.

신랑이 너무 좋아하네요.
한뚝배기 하실래요~!!!
Posted by 스마일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