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15. 15:34
고추조림 만드는법
청양고추.매운고추.풋고추로 만드는 고추조림
고추간장 조림 레시피

먼저 고추를 잘 씻어주고 꼭지를 따주세요~~~.
재료는 고추.물.집간장.멸치액젓.
간단하죠~!!!

잘씻어준 고추를 송송송 잘라줍니다. 다져도 좋고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밥비벼 먹거나 그냥 입맛살릴때 먹기에 좋은 크기로 잘랐어요.
한냄비 가득이네요~!!!
매운맛이 나는 풋고추지만 청양고추도 살짝 넣었어요.
매운거 잘드시는 분들은 청양초로만 하셔도 됩니다.

물2:집간장1:액젓1
비율로 넣어주세요.
짠맛이 싫은 분들은 집간장을 줄여주시구요.
감칠맛을 더하실분은 다시마.멸치가루.버섯가루.새우등 첨가하셔도 됩니다. 육수를 물대신 이용하셔도 좋구요.
전 깔끔 자체의 맛으로만,~

끓으며 고추의 수분이 빠져나와 물이 생겨요.
굳이 잠길필요가 없답니다. 간은 적게하시고 추가로 첨가하는게 실패를 안해요.
그리고 간장물 버리기 아까우니 최소 수분으로 만들어요~.
한일 스텐 통5중 올파브 냄비입니다.
뚜껑닫고 끓여주세요.
한번씩 뒤섞어주시구요.

완성~~~.입맛살려주는 밥도둑 매운고추 간장 조림이 완성 되었어요.
조금씩 먹을 양만 덜어 보관해주세요.

락앤락 비스프리 도시락 칸칸이 를 이렇게 쓰네요~!!!
냉동실로 직행합니다.
익힌것이라 숙성하는 장아찌와 달리 냉장실에 오래보관하기 좀 그렇잖아요.
냉동실에 넣어두었다 다먹고 나면 하나씩 꺼내 먹으면 겨울 반찬 준비 미리 끝이랍니다.
가을겆이를 한 고추로 만드는 고추조림
장아찌와 또다른맛이라 한맛이 더납니다.
비빔밥에 넣고
김밥에 넣고
주먹밥에 넣어먹어도 맛있어요~^^
Posted by 스마일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