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1. 11:13

청주 백제 유물 전시관 방문기
지나는 길에 백제 유물 전시관을 들러보았어요.
입구도 널찍하게 경관을 잘 꾸며놓았더라구요.

고분 무덤느낌을 풍기는....
들어가 보았어요.~^^

유물전시라 무덤에서 출토된 토기류들으 주류로 있었구요.
다양한 무덤의 방식들에 대한 안내가 있었네요.

다양한 방식의 매장 풍습

모르던 방식등이 보였네요.

화장문화도 오래전부터 있던것이었네요.

다양한 토기들

굽잔도 있네요. 이런 굽이 있는 모양도 이쁘네요.

장례문화에 대한 과정도 있어요.

무덤체험실 같은 거에요. 들어가보면

위와같이 마네킹이 누워 있어요.
양쪽엔 칼과 낫등이 놓여 있구요.
위에는 토기들
쓰던걸 함께 매장하나봐요.

이건 기억이 안나요.

움집터.

손잡이잔 머그컵이 있었네요.
계량을 하는 역할을 했다니
음식을 계량~!!!

갑옷입고......
옛날 사람들이 저렇게 키가 작았을까요??

나오면서 볼수 있는 백제 금동 대향로~모조품
정말 이쁜 향로에요.
백제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유물이죠.
입구에는 탁본 체험하는곳도 있더라구요.
아이들 체험학습으로도 좋을듯
문화해설사분도 계신거 같구요.
아쉬운건 영상물 보는거 기계등이 작동이 안되더라구요.
사람이 없어 그런건지 고장인건지
그점은 아쉬웠어요.
Posted by 스마일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