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2. 13. 17:03

시골에서 캐온 봄나물 대표 냉이나물입니다.
흙만털어 물에 헹궈줬어요.
냉이는 소화촉진을 도와주고 눈을 밝게해주며 항암도 된다네요.
선조들이 드신건 거의 항암 식품~!
 냉이는 지혈효과 또한 좋아서 코피, 월경과다, 산후출 혈, 생리통 등에 좋다고해요.

그리고 냉이에는 100g당 약 23mg의 비타 민 C가 들어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높여 피로회복에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이래저래 몸에 좋네요~.

냉이는 마른잎을 제거한뒤 뿌리와 잎사이의 흑을 잘 긁어준뒤 잔뿌리를 긁어 제거해줘요.
굵은건 가늘게 이등분 하구요.
잘 씻어줍니다.

소금물에 데쳐줘요.

찬물에 한번 헹군뒤 정수물에 좀 담궈뒀어요.

물에 담근 이유는 쓴맛을 조금이라도 제거하려해요.

채반에 건져 물을 빼요.
물기를 손으로 짜지 않아요.

생각보다 양이 많네요.
2번 분량으로 나눠요.
금방 먹을건 통에~
저장할건 지퍼백에 넣었어요.
다져지지 않게 한끼분량으로 넣어 냉동 합니다.

자연 해동후 바로 무쳐먹어도 좋고 된장 국에 넣어 먹어도 좋아요.
손이 많이 가는 나물은 데쳐서 저장하는게 좋네요~!
Posted by 스마일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