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12. 19:29

해물찜 만들기.홍합찜.홍합탕.콩나물 해물찜 만드는 방법

홍합탕을 만들어줍니다.
홍합을 삶기만 하면돼요.
오래 삶으면 퍽퍽해지니 한소끔 끓으면 불을 꺼주세요.

생선 곤이와 손질해 준비한 오징어를 끓는물에 살짝 데쳐줍니다.
불순물 제거와 비린내 제거를 해요.
귀찮은 분은 술로 비린내 제거하세요.

홍합은 조금 까서 넣어주고 나머지 재료와 국물 두국자 넣어 줍니다.
오만둥이나 미더덕을 넣어주면 더욱 맛나요 .
전 냉동실에 손질 된 오만둥이를 넣었어요.

찜 용 콩나물을 넣으면 좋지만
마트엔 그런 길죽 통통한 콩나물이 없더라구요.
최대한 통통한 놈으로 넣고 익혀주세요.

익은후에 양념장을 넣어 끓여줍니다.

양념장 재료는
고추가루.간장.멸치액젓.다진 마늘 많이 쌀엿.그리고 홍합탕 국물 조금.
후추약간.참기름 약간입니다.
숙성되면 좋겠지만 급하게 만들어 그냥 써요. 뜨끈한 국물이 배합을 빨리 해줘요.

양념장을 풀어주고 콩나물이 날씬이가 되기전에 녹말을 푼 물을 넣고 뒤섞어 줍니다.
녹말물은 넉넉히 넣어 점도를 보고 조절해주세요.
그러면 맛있는 해물찜 완성~!!!

생선 곤이를 와사비장에 찍어 먹는걸 좋아해서 생선곤이
오징어 1마리
홍합
콩나물 .
별 재료 없지만 맛난 콩나물 찜이 되었어요.
2인분이 조금 넘는 양으로 저녁에 홀랑 다먹었네요.

해물찜 사먹으면 기본 2만원 이상일텐데 재료비 만원으로 해결했어요.
안먹는 해물 없이 좋아하는것만 넣고 만들어 먹으니 더 좋네요 ^^.

해물찜 만들기 해물 콩나물찜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Posted by 스마일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