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5. 09:38

 

 

추석명절 첫번째 대체휴일제가 되네요.

대체휴일제란 ? 일정수준의 휴일을 보장해주기 위해 생긴것이라네요.

2014년부터 설날 .추석이 다른 빨간날 즉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그날 다음의 첫 번째 쉬지 않는 평일에 대신 쉬는 방식이래요. 

어린이날도 포함이라네요~!!!. 대체휴일이 막 주는 그런날은 아닌거 같아요~!!! 결국 3번

예전보다 휴일이 많이 적어 졌는데 ~~~~ 대신 주 5일제 근무 직장도 있으니까요. 비슷해진건가요?

그리고 이 제도는 공무원의 휴일에 관한 규정이라 일반 근로자들에까지 적용하도록 강제가 아니라서 적용되는 회사 안되는 회사 다르다네요.

다행히 주변에 대체 휴일이 적용되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번 연휴는 지인들 실컷 보겠어요~.

모두  즐거운 추석 명절 보내세요~. ^^

 

 

Posted by 스마일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