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10. 29. 09:54

행주 삶기 행주 표백 행주 삶는방법
준비물
베이킹소다 . 계란껍질. 물

행주살균소독을 해야할 때가 왔어요.
일주일에 한번 행주를 말려서 모았다가 몰아서 삶아요.
귀찮지만 일주일에 한번이니까 ~!!!
귀차니즘에 빨아쓰는 타월을 쓸때도 있지만요~^^

여태 세제로 애벌빨래하고와 과탄산으로만 세척해왔는데 이번에는
베이킹 소다와 계란 껍질을 이용해보았어요.
베이킹 소다는 음식물등 오염물 제거에 좋구요. 살균. 냄새 제거에 효과있답니다.
계란 껍질은 표백~!!!

애벌 빨래를 한 행주에 물이 잠기도록 냄비에 담아줍니다.
씻어서 말려둔 계란 껍질 넣어요~
망이 있다면 활용하심이 좋아요. 전 그냥~!

베이킹 소다 2숫갈~
일주일치라 행주 7장 삶았어요.

물이 끓으면 부글부글 행주가 떠올라요.
이때~!!!집게로 골고루 뒤적뒤적 섞어줍니다.

삶은후 여러번 헹구어 주시구요. 남은 물은 뜨거울때 개수대에 부어줍니다.
개수대 청소까지 한번에~!!!!

햇살받는 베란다 건조가 좋지만...
습기많은 베란더라 실내건조를 택했어요. ㅠ.ㅠ
그래도 뽀얗게 말라갑니다.

다마르면 예쁘게 개어 싱크대 서랍에 넣어두고 한장씩 꺼내어 쓰지요~^^

빨아쓰는 타월이 편리하긴 하 지만
그래도 도톰히 잡히는 느낌이 있는 타월행주가 좋네요~^^.

행주 빨래 끝~!^^
Posted by 스마일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