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7. 29. 17:31

오랫만에 만난 친구와 점심식사후 나들이로 들린곳입니다.
경남 고성에 아쿠아리움인가 생겼다는 소식..!
왠 아쿠아리움?하고 방문!
보통 상상하는 거대한 아쿠아리움이 아닌 아이들 생태학습관!
그러나 생각보다 알차네요~
정식 개관전이라 아직 미흡한곳도 빈곳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어른인 제가봐두 좋은것 같아요~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점심시간 12시부터 1시까지는 피해주세요~
외진곳이라 점심드시러 나가셔야 하는 모양입니다.
주차는 바로 고성생태학습관 앞에 가능해요~
현재 무료입장! 규모로 봐선 무료입장을 유지할듯 싶어요~그런데 !
이게 다가 아니라네요. 뉴스기사에 따르면 디노아쿠아리움으로 더큰 규모로 공사를 하고 있다고 해요.
2018년 5월?쯤 개장 목표인듯 하니..그땐 유료화 되겠죠~
시설이 더 알차지면 좋은거지만요~
아직까지 무료인 생태학습관 둘러봅니다~

바닥에 물고기모양을 안내된 관람순서표시가 재밌네요.

천정에는 물고기들이~
여긴 민물고기만 있는거 같아요.
경남 고성은 농촌 어촌 섞인곳이죠~
여긴 민물만~

강에사는고기 원형 아쿠아리움 동굴!

닥터피쉬 체험관 내부는 닥터 피쉬들이!

체험후에 바로 손을씻게 해둔게 좋았네요~
예전 어느 체험관에서 손을 못씻어서 찝찝했던 기억이 새록새록~떠오릅니다.

체험통에는 물고기들이 큰통으로 왔다갔다 이동해요. 그래서 빈통도 보입니다.

생태학습관이니 공부할거리들은 벽에!

손가락을 넣으니 물고기들이 좋아하네요~ㅋㅋ

원형 기둥에도 물고기가!

상하수도 사업소 옆에 있는 생태학습관이라 상하수도에 대한 안내도 있어요.
포토존입니다.

내부로 쭈욱~가면 여러가지 생물들을 만납니다.

물고기!!송어랍니다.

작은새우 민물 줄새우에요~

수초에서 줄새우찾기 가운데 있어요!
이녀석이 제일큰 대빵!

돋보기로 탐구할수도 있네요.

입체영상이라고 할까요. 올라가서 걸으면 물이 퍼져요~
아이들이 없어서 좀 놀았네요 ㅋㅋㅋ
아이들이 좋아할 공간!

참마자 처음본 고기!

중고기 처음본!

메기!!! 제일 신기하고 귀여운 메기!
개구리소년이 생각나는 메기에요!
수염이 정말 길고 신기 신기
역시 처음봤네요. 실물로!

납자루 구석에 숨어 있어요.
이쁜 물고기

생각보다 큰 피라미 ! 작지 않네요!

갑각류는 사진으로만~

포토존이면서 휴게실인듯 앉을 공간이 있어요.

터치하며 물고기 정보 서치!

물고기 모형은 좀 불쌍하네요..컬러가 거무튀튀~

동자개

시커먼 꺽지

볼록어항속 얼룩 동사리

우렁이 잡는 체험인지 우렁이가 들어있고 역시 손을 씻게 되어 있어요~

포토존~ 물이 돈이다 이런 뜻일까요?
상하수도 = 돈
물이샌다= 돈이샌다?!

물에 대한 안내~

상하수도 시스템에 대한 안내

원형 아쿠아리움으로 갑니다.

철갑상어들과 틸라피아 한마리!
둘다..횟감인가요!ㅋㅋㅋ
틸라피아는 역돔이라고 돔 대신 회로 먹는다는거 같은데...맞나요?

외부로 나오면 산책로를 따라 돌다리를 건너요

물이 없네요~

작은 놀이터~

인공폭포를 조성하나봐요.

연꽃공원입니다.
시원한 정자가 보이고~연꽃은 아직 별로 없네요.
수련조금 연조금 잡풀이 막 섰여 있지만 내년엔 연꽃이 많을거 같아요.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너무 좋아요.

몇몇 안되는 연꽃 자태가 우아해요~
여유있게 둘러보기 너무 좋네요~
정식 개장 후에 더욱 더 좋은 시설로 거듭나기 바랍니다~^^
Posted by 스마일로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