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9. 23. 14:45

 요즘 건강을 위해 믹서로 건강쥬스 또는 해독쥬스 많이들 해드시죠~?

저는 휴롬이가 있어 뜨거운것을 넣을일이 없어 미처 몰랐던 사용 위험이 도사리고 있었네요.

 건강을 위해 믹서에 뜨거운 음식을 넣으면 폭발할수 있다라니...ㅜ.ㅜ

생각만해도 아찔하고 무섭네요.

 그러고 보니 김장철 이것저것 많이 갈아야 할때 어머니가 믹서를 돌리시다 말고 쉬었다 돌리시던 이유가 있었네요.

갈면서  기계로 열받아 안에든 음식물이 미지근해져 익어버린다고 쉬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실험을 통해 보니 정말 무서운 기기네요. ㅠ.ㅡ

 특정 제품과 상관없이 믹서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을경우 이렇게 되는거라고 하니

꼭 !! 음식은 식혀서 넣어요~.

 산산이 부서진 파편을 보니 무섭기도 하고

그래서 스텐으로 된 믹서가 나온건가 싶기도 하지만요.

믹서가 단시간에 높은 전기 효율을 이용하는 전기 제품인 만큼

과열은 금물이랍니다.

열받으면 작동을 안하게 안전장치도 있는 제품들이 있는거 같으나..

되도록이면 식혀주면서 사용하시기를~

 

 뜨거운 음식을 넣고 윙 돌리면 순식간에 더 열이 올라가 펑~하는거겠지요?

 

 무조건 식은것만 돌려요~~~.

 

 믹서 칼날은 아주 날카로워요.

윙~ 갈아버리니...전원차단후에 통을 분리한뒤 도구를 이용해서 음식물을 꺼내주어요~.

그후에 세척 솔등으로 세척하시구요.

언제나 조심조심~

 

 믹서는 아이들 손이 닿지 않는 찬장 위쪽으로 두라고 하네요...

꽁꽁 숨겨두어야 겠네요.

게다가 믹서로 간 음식은 미생물의 번식이 빨라 변질이 쉽게 된다고 하니

꼭 빠른 섭취~!!! 이용을 해야겠네요.

아무래도 갈아 놓은것이니 미생물이 더 좋아하긴 할듯 하네요.

 

편리한 만크 안전수칙을 잘 지켜 이용해야 겠어요.

저는 가끔 휴롬이가 돌아가다 내는 소리에도 깜짝 놀랍니다. 

저속이라 휴롬이는 열은 안나는거 같아요. 

고속인 믹서는 얼마나 열이 많이 날까요...조심합시다~!!!^^ 

Posted by 스마일로즈